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오늘은 저희 집에서 걸어서 10분 거리에 있는 작지만 예쁜 카페인 메종드그릭에 다녀왔어요.

메종드그릭

주소: 서울 중랑구 상봉로26길 5 YMS캐슬 로비층
영업시간: 평일 10:30 - 22:00
토요일 12:00 - 22:00
일요일 12:00 - 21:00
쉬는 시간: 15:00 - 17:00
휴무: 없음
전화번호: 02 494 7706

위치는 상봉 이마트 옆 세븐일레븐 골목으로 100m 정도 들어가면 있어요.
가게 앞에 주차가 가능해 보입니다.
골목이라 잠깐 주차하는 것도 어렵진 않고요.

우선! 함께 그릭 요거트에 대해서 알아보는 시간을 한번 가져 보겠습니다!

그릭 요거트는 여과 요거트의 일종으로 천이나 기계 등을 이용해 유청을 걸러낸 요거트인데요,

유당이 없기 때문에 유당불내증이 있으신 분들도 문제없이 소화가 잘 된다고 하네요

크게 2가지 방식으로 만들 수 있는 그릭 요거트는 전통적인 방식인 발효 후 유청을 거르는 방식과 우유를 끓여 농축률을 높인 후 발효하는 방식이 있어요

그릭 요거트는 주로 양젖으로 만들며, 요구르트 소스를 만들거나 꿀을 타서 후식으로 먹는다고 하네요.

또한 그릭 요거트에는 단백질이나 칼슘은 많이 들어있는 반면에 비타민과 섬유소가 비교적 적기 때문에 부족한 비타민을 채워줄 수 있는 비타민이나 섬유소가 풍부한 채소나 과일을 함께 넣어 먹는 것이 좋다고 합니다!

 

수요일 퇴근 후 아내와 잠시 힐링하러 다녀온 메종드그릭.

아내는 평소에 그릭 요거트를 즐겨먹는데요,

저는 매번 이게 무슨 맛이냐며 억지로 억지로 먹었죠.

하지만 웬걸요?

제가 먹던 그릭 요거트는 그리스 사람도 먹다 뱉을 그릭 요거트라는 걸 이제 알았어요!

여기 메종드그릭에서 느끼게 된 진짜 그릭 요거트!!

함께 보시죠!

메종드그릭의 그릭요거트는 수제로 직접 만드신다고 해요.

요거트를 수제로 직접 만든다는 걸 쉽게 상상할 수는 없는데,

정말 대단한 정성인 것 같습니다.

그리고 요거트 뿐만 아니라 크로플이나 라떼 등 다른 메뉴도 있으니 참고하시면 될 것 같아요.

매장 입구는 깔끔합니다.

굉장히 모던한 스타일의 인테리어를 보여주고 있네요.

내 외부 모두 정말 예쁩니다.

요거트를 제조하는 방법을 아주 쉽고 간결한 그림으로 만들어 두었네요.

우유와 유산균으로 일반 요거트를 만들고,

면포에 걸러 유청을 제거해 수제 요거트를 제조한다고 해요.

추우니까 얼른얼른 들어갈까요~!

잠깐!!!

브레이크 타임은 오후 3시에서 5시라는 점!!!!

메뉴를 선택해야 하는데 어려워 보이시겠지만? 그렇지 않아요!

크게 2가지로 나눠진 메뉴판은 보시기에 복잡하실 수도 있지만요!

천천히 뜯어보면 어렵지 않아요.

일단 양쪽으로 그릭요거트와 오버나이트 오트밀로 나뉘어집니다.

둘 중 하나를 선택하면 그다음에 토핑을 선택하면 되죠.

각 호선별로 다른 토핑들이 있는데요, 여기서 마음에 드는 호선으로 고르시면 돼요.

마지막으로 플레인 그릭요거트를 소프트 요거트나 하드 요거트로 선택하시면 되는데요, 각자 다른 매력이 있으니 둘 다 꼭 경험해 보시길 바래요!

참고로 그릭 요거트는 플레인뿐만 아니라 다른 요거트도 있기 때문에 취향껏 고르시면 됩니다!

조금 더 숙련자분들을 위한 내 맘대로 그릭요거트&오트밀 메뉴도 따로 있어요.

본인이 좋아하는 토핑을 넣어서 먹을 수 있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어려우시면 그냥 오늘의 추천! 드시면 돼요.

저희도 오늘의 추천(8호선)과 분당선을 선택했어요.

꾸준히 신메뉴도 개발하시고 대용량으로도 판매하시는군요!!

김포골드라인이라니...

사장님... 열차 덕후이신가봐요. ㅎㅎ

왠지 퇴근하면 집 안에서 열차들이 달리고 있을 것만 같은 그런 느낌이죠?

귀여운 소품들로 꾸며져 있는 매장 내부는 정말 소소하게 예쁩니다.

매장은 작지만 감각적으로 꾸며져 있는 인테리어는 정말 놀랍네요.

많은 상봉 카페들 중 인테리어는 정말 괜찮은 편에 속하는 것 같습니다.

조명도 조명이고 배치나 이런 것들도 신경을 많이 쓰신 것 같더군요.

기다리는 중간중간 배달하시는 분들께서 엄청 많이 오시더라고요.

그만큼 여긴 배달맛집이겠죠?

포장도 많이 하시는 것 같았어요.

저희는 꿋꿋이 앉아서 먹으려고 기다렸습니다.

기다리면서 여기저기 사진도 많이 찍었고!

분위기 정말 좋지않아요?

무슨 미술관에 온 것만 같은 기분입니다.

이런 포스터의 배치도 감각적으로 느껴지네요.

색감이나 순서도 신경을 쓰신 것 같아 보기가 아주 좋아요.

여러 가지 명화들의 스크랩본이네요.

이런 것들 구경하다 보면 정말 시간이 훌쩍 지나갔어요.

입구 쪽 첫 번째 테이블에서도 한 컷 찍었어요!

여기가 가장 예쁜 테이블!

여기서 사진 많이들 찍으실 것 같습니다.

물론 저희 부부도 찍었죠! 

드디어 나왔네요!

왼쪽이 8호선(오늘의 추천, 하드 플레인 요거트).

8호선은 복숭아 리플 잼, 카스텔라, 화이트 피치, 연유가 들어가 있어요.

오른쪽은 제가 선택한 분당선(소프트 플레인 요거트).

분당선은 애플망고, 파인애플, 코코넛 청크, 그래놀라, 해바라기씨가 들어가 있어요.

메종드그릭의 요거트는 다른 그릭 요거트와는 달리 유청 분리 시간이 길어서 신맛을 최대한 뺐다고 합니다.

정말 시큼한 향과 맛이 적어 먹기가 편했어요.

꿀!

분당선을 주문하면 꿀을 같이 주시네요.

이 꿀을 뿌려서 먹으면 된다고 합니다.

그릭요거트를 이렇게 접하게 된다면 정말 부담스럽지 않게 도전해 볼 수 있겠죠?

참고로 이곳의 그릭요거트는 방부제를 절대 사용하지 않는다고 하니, 임산부나 아이들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을 것 같죠?

아내의 픽! 8호선!

저도 한입 먹어봤는데요, 먹자마자 입안에 복숭아 향이 쫙 퍼집니다!

너무 좋았어요!!!

꾸덕꾸덕한 요거트는 치즈 향이 물씬 풍기고 복숭아 리플 잼은 팡팡 터졌어요!

정말 맛있었어요.

굳이 맛을 설명을 하자면?

복숭아 요플레의 극상위 호환이랄까요?

진짜 어마어마하게 꾸덕꾸덕해요! 보시죠!

엄청나게 꾸덕꾸덕한 거 느껴지죠?

절대 안 떨어져요!

한번 먹으면 입안이 쩍 붙는 그런 느낌!

꾸덕꾸덕한 요거트 찾으시면 여기가 바로 그곳!

이건 제가 주문한 분당선.

풍성한 그래놀라와 과일, 그리고 코코넛 청크와 해바라기씨까지!

화룡점정으로 꿀까지 있으니 뭐... 맛은 맛있는 맛이죠.

소프트 요거트는 잘 퍼져서 섞어먹기가 좋았습니다.

과일도 신선하고 다른 재료들끼리의 조화도 좋았어요.

역시 여기서 추천해 준 데로 먹어야 가장 맛있는 메뉴들로 맛볼 수 있겠구나 싶죠.

여러분들도 처음에는 오늘의 추천 메뉴나 메뉴판에 있는 메뉴를 선택하시길!

저는 사진을 참... 잘 찍으려고 노력은 하는 사람이지만...

음식 사진은 잘 찍기가 힘들어요.

요플레+그래놀라, 코코넛 청크, 애플망고 조합.

애플망고도 잘 익어서 맛있는 부분만 주신 것 같았습니다.

전체적으로 조화로운 한 끼였어요.

완식 인증은 기본이죠!

이건 정말 인증을 안 할 수가 없어요.

정말 맛있게 잘 먹었어요.

잘 몰라서 추천 메뉴로 시키길 잘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하드 요거트와 소프트 요거트 둘 다 경험해 봐서 더 좋았죠!

<제품만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상봉 카페 맛집 인정입니다!

'메종드그릭' 리뷰 여기까지입니다!!

오늘도 맛있게 잘 먹었네요!!!

평가

맛 8/10

분위기 9/10

서비스 8/10

접근성 6/10

가성비 7/10

그릭 요거트를 처음 도전해 보시는 분들에게 추천!

그릭 요거트에게 한번 패배를 맛보신 분들에게 강추!!

추천드릴 수 있는 바로 그 그릭 요거트 맛집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