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남입니다.

오늘은 좋은 취지의 목적으로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는 베스티안 재단의 SAVE 캠페인에 대해 소개해 드리려고 해요.

베스티안 재단은 화상에 관련된 여러 복지 사업을 진행하고 있는 비영리 공익 재단인데요,

이 재단에서는 매년 우리와 우리 가족 모두를 지켜주시는 소방관분들을 응원하기 위해 매년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습니다.

벌써 5회를 맞이한 이 캠페인은 현재도 네이버 해피빈에서 진행 중이며 12월 17일까지 진행한다고 해요.

 

이번 캠페인에서는 소방관분들이 직접 모델이 되어 화보를 찍으셨고,

그 화보와 함께 네이버 웹툰에서 인기몰이를 하고 있는 웹툰 '1초'와 함께 콜라보를 진행한 캘린더를 준비하셨더라고요.

크라우드 펀딩을 통해 얻게 되는 캘린더의 수익은 100% 전액 소방 히어로들의 힐링 지원금과 저소득 가정 화상환자의 치료비로 사용된다고 합니다.

좋은 뜻에 많은 분들이 동참해 주셨으면 하는 마음에서 이렇게 소개합니다!

정말 정성껏 준비하셨다고 하니 한번 보도록 할까요?

2018년도부터 소방관분들을 응원하기 위해 시작된 SAVE 캠페인은 벌써 5회를 맞았다고 해요.

하지만 저도 몰랐던 만큼, 앞으로도 많이 알려져야 할 좋은 캠페인인 것 같아 이렇게 작은 힘이나마 도움이 되려고 소개합니다.

 

저는 웹툰을 보지 않아요.

예전에는 종종 봤었는데 이제 어른이 되어서인듯 해요!

(만 30세가 넘기 전에 어린이 보험을 들어버린 1인)

(지금은 만 30세가 되어 공식적으로 어린이가 아니게 되어버린 1인)

어른이지만 열심히 웹툰을 보는 아내에게 '1초'라는 웹툰을 알고 있는지 물어보니, 꽤나 인기 있는 웹툰인지 알고 있다고 합니다.

벌써 140화가 넘게 연재가 되고 있는 인기 웹툰인 1초는 전설적인 소방관에 대한 내용을 다루고 있어요.

해당 캠페인과 잘 어울리는 그런 웹툰이군요.

이번 기회로 많은 분들에게 잘 알려져서 많은 후원을 받게 되면 좋을 것 같네요.

이번 캘린더를 제작하면서 웹툰과의 콜라보를 통해 실존 인물인 소방관 분들을 웹툰 안에 등장시키셨다고 하는데요,

실존 인물들을 얼마나 잘 표현해 주셨는지 한번 확인해 볼까요?

 

1월은 서울소방학교 학생 대표로 수료를 마친 후 소방서로 배치받으신 이재성 소방사님!

웹툰 1초의 21화 수료식(졸업식)에 나오신다고 합니다.

2월은 자원하여 대구, 경북지역 코로나19 확산 방지 활동 참여 및 구급 대원으로서 국민의 생명과 재산을 지키는 박태현 소방사님!

웹툰 1초의 39화 구조 구급출동(1)에 나오신다고 하네요.

 

3월은 화재와 사고 현장 출동 및 다양한 소방 홍보 활동을 펼치는 이재성 소방사님과 정아영 소방사님!.

웹툰 1초의 9화 소방학교 화재 지원(2)에 나오신다고 하네요.

4월은 강원도 산불 화재 현장에서 활동한 김광규 소방장님!

웹툰 1초의 53화 작도산 산불 화재(1)에 나오신다고 하네요.

 

5월은 제조 공장, 산업단지 등 특수 화재 진압 출동 경력 다수의 정재영 소방교님!

웹툰 1초의 65화 특수 화재(3)에 나오신다고 하네요.

6월은 광주 소방기술경연 대회 최강소방분야 3회 연속 우승하신 박성관 소방장님!

웹툰 1초의 19화 전문 체력 측정(3)에 나오신다고 해요.

나머지 7월에서 12월까지는 꼭 캠페인에 참여해 주셔서 봐주셨으면 좋겠습니다!

2022 SAVE 캘린더는 전국에서 선발한 7팀의 소방관 모델분들과 웹툰 1초가 만나 실제 현장에서 일하시는 모습을 담은 제품이죠.

주인공들과의 오마주를 통해 현실적인 공감을 전하고 싶어 이번 캠페인을 진행하게 되었다고 합니다.

작가님들도 좋은 뜻에 동참해 영광과 보람을 느끼셨다고 하니, 저도 같은 마음으로 뿌듯하게 생각됩니다.

캠페인에 대한 요약입니다.

요즘 특히나 소방관분들이나 병원 관계자분들, 선별 진료소나 보건소, 구청 등의 관공서에서 고생하시는 분들이 참 많은 것 알고 있는데요,

이런 분들에게 항상 고마운 마음과 미안한 마음에 이번 캠페인에 저도 참여하게 되었습니다.

우리 모두 소방 히어로분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갖고 있는 것만으로 큰 힘이 될 수 있다는 것을 생각하고 있었으면 좋겠어요.

즐겨보는 웹툰에 나오는 분들이 실존 인물이셨다니 정말 놀랍죠?

영웅은 멀리 있는 것이 아니라 우리 근처에 항상 계시다는 것을 알고 감사하는 하루가 됐으면 좋겠어요.

이렇게 좋은 취지로 멋진 캘린더를 만들어주신 베스티안 재단 여러분들과,

소방관 여러분들의 멋진 마음 오래 기억하고 가슴에 담고 살겠습니다.

저희 아내도 보건소에서 일하고 있지만 정말 요즘 특히 고생 많이 하실 것 알고 있습니다.

춥지만, 마음만은 따뜻한 연말이 되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글을 마칩니다.

봐 주셔서 감사합니다.

<제품만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장점

1. 뜻깊은 일에 동참하는 마음

2. 소방관 분들의 힐링과 을 우리 손으로 보내드린다는 긍지

3. 소방관 분들의 요청으로 기금의 절반은 화상으로 어려움을 겪는 환자분들께 지원하게 됨

단점

1. 없습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