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남입니다!!

얼마 전 아내가 휴대폰을 SKT로 바꾸면서 인터넷 티비도 같이 알아보고 있었어요.

친정 쪽, 시댁 쪽과 결합하면 엄청 싸진다나 뭐라나?

결국 비교 잘 해보고 결정해서 바꾸게 되었죠!

바꾸고 나서 이것저것 챙겨 주시기는 했지만…

블루투스 이어폰도 보내주셨습니다?!?!

이런 것도 주나요 요즘은??

신기하네요…

아~ 어쩐지… 프로모션 기간이었나 봅니다.

프로모션을 목적으로 공급되었다고 적혀있네요.

 

근데 왜 이름이 ‘누구’일까요?

그리고 왜 아이리버에서 만들까요?

찾아보니 ‘누구나 주식회사’(실제 있는 회사는 아니더군요)라는 SKT가 추진했던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이두희 씨를 대표로 세워(실제로는 마케팅) 개발한 시스템이라고 합니다.

이두희 씨는 참고로 레인보우 지숙과 결혼하셨다고…

(TMI)

그리고 아이리버는 SK그룹의 자회사로 2014년 편입되었고 현재 사명을 변경하여 드림어스컴퍼니 라는 이름으로 불리고 있습니다.

이런 이유가 있었군요!! 재미있네요. ㅎㅎ

제품 자체의 성능은 나쁘지 않습니다.

아니, 좋은 수준인 것 같은데요?

저전력 소형 퀄컴 칩셋을 탑재했으며 음악 재생시간 6.5시간, 통화시간 4시간을 제공하는군요.

출퇴근 시 충분하겠네요!!

거기다가 커널형이라 차음도 어느 정도 될 테고,

USB TYPE-C라서 충전기 보급도 많이 됐을 테고요.

그리고 자체 AI 음성인식기술이 있어 편리하기도 하겠군요.

실제로 TV로 아리아 자주 이용하는데 말 진짜 잘 듣더라고요.

역시 한국에선 한국 기업인가…

시리는 정말 아직 멀었거든요. ㅎㅎ

한국 회사랑 협업할 생각은 없는 건가…

아무튼, 이어폰 케이스를 이용한 충전은 3회까지 가능하며, 그럼 최대 통화 가능 시간은 16시간이군요!!

음악 재생 시간은 26시간이네요.

일주일은 쓸 수 있겠네요. ㅎㅎ

충전도 10w까지 고속 충전을 지원해서 충전시간도 짧겠어요!!

하지만 저희 부부 둘 다 에어팟을 사용하고 있기 때문에…

아직 열어보지도 않고 있습니다. ㅋㅋㅋ

일단 봉인해두고 선물을 할지, 갖다 팔지는 고민 좀 해봐야겠어요. ㅎㅎ

그래도 가격이 저렴한 편이 아니기 때문에 그냥 묵히기엔 아까우니까요! ㅎㅎ

고민 잘 해보고 결정해야겠어요!!

 

장점

1. 훌륭한 자체 AI 음성인식기술 탑재

2. 고속 충전 10W 가능

3. Type-C 충전

4. 긴 사용시간

단점

1. 커널형 호불호

2. 에어팟이라는 바다에 아이리버라는 작은 강물

3. 아이리버라는 브랜드의 가성비에 대한 의문

4. 차이팟 같은 디자인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