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남입니다!!👨‍🔬

오늘은 공짜로 얻은!! 친구에게 선물 받은!!! 휴대용 무선 청소기를 리뷰해보도록 하겠습니다.

이 제품은 아이랩 이라는 회사에서 만든 iR1-PWVC라는 제품인데요,

간단한 청소는 가능해 보여서 조수석 글러브박스에 넣어두고 쓰는 중입니다 ㅎㅎ

트렁크에 메인 청소기가 있긴 하지만, 크기도 크고 전원도 따로 연결해 줘야 해서 시동을 걸어야 제대로 된 출력이 나오거든요 ㅠㅠ...

그래서 사실 필요는 없었지만 생겨서 유용하게 쓰게 된!!ㅋㅋㅋㅋㅋㅋ

무선 청소기 리뷰 시작합니다~~~~!

 

비닐을 제거한 박스인데요, 꼬질꼬질합니다 ㅋㅋㅋ 왜죠??

비닐포장하기 전에 박스를 더럽힐 일이 있나... 싶은데... 뭐 청소만 잘 되면 상관없으니까요!😆

배터리 용량은 4000mAh(200mAh X 2)

최대 흡입력은 4500Pa

사용시간 최대 20~25분

A/S 기간은 6개월이네요 ㅎㅎ

이런 수치적인 부분보다는 직접 써보고 판단하는 게 맞는 제품일 것 같네요.

 

 

박스를 뜯다가 ㅋㅋㅋ 굳이 없어도 될 스펀지를 넣어서 욕을 한 번 더 먹었어야 했을까? 싶은 생각이 들었어요 ㅋㅋ

설명서도 대충 넣어서 접혀있었고요. 제가 산 제품은 아니지만 정말 후지네요. ㅋㅋ(후진거 잘 씀)

 

설명서를 잘~ 펴서 봅니다.

오? 한글이네요. 그렇죠 중국산이어도 한국에서 판매하는 거니까요.

구성품, 부위별 명칭 및 기능, 사용방법 및 주의사항 등등이 쓰여있네요.

뒷장에는 세척방법 및 제품 정보 등등이 쓰여있는데, 보통 청소기랑 다르진 않아 보여서 어려움은 없을 것 같네요.

 

포장은 평범합니다.

다만 내용물을 고정해 주는 검은색 플라스틱은 벨벳 재질로 코팅이 되어있는데,

제품 보호에는 나쁘지 않지만 환경 보호에는 나쁠 것 같네요. ㅎㅎ

구성품은 본체, 파우치, 충전 케이블, 틈새 헤드, 브러시 헤드 정도입니다.

 

 

제품 본체 사진입니다.

충전은 USB C type으로 가능합니다. 운전하면서 꼽아두면 어느샌가 충전이 되어있더라고요.

배터리 잔량은 빨강 - 주황 - 초록(100%) 순으로 보여주네요.

 

 

전형적인 필터 1개 달린 평범한 청소기입니다.

다만 몸체 부분에 우레탄 코팅이 되어있어 그립감이 좋습니다.

이 부분은 정말 괜찮네요. 딱딱한 느낌이 아니라 부드러운 촉촉한 느낌입니다.

전원 버튼을 누르면 켜지고 다시 한번 누르면 꺼지는 방식입니다. 버튼은 누르는 감각은 저렴하네요.

먼지 흡입구의 먼지 역류를 방지해 주는 판막 부분은 덜렁거려서 쉽게 먼지가 역류될 것 같습니다.

하지만 한번 켜놓고 다 청소한 후 먼지를 털어버리면 되기 때문에 큰 문제는 될 것 같진 않네요.

 

전원을 켜면 먼지 흡입구 판막이 열리며 열심히 모터가 돌아갑니다.

근데 모터 냄새가 무지 납니다 ㅋㅋㅋ 당황했습니다. ㅋㅋㅋ

예전 초등학생 시절 미니카🚗 모터 냄새가 확 올라옵니다. ㅋㅋㅋ

아래쪽에는 LED 등이 하나 마련되어 있는데 이거 은근 쓸만합니다. 의자 밑 청소할 때 유용하더라고요.

 

 

먼지통 분리 방법은 다들 예상하시다시피 돌려서 꺼내면 됩니다.

꺼내서 보게 되면 필터를 분리할 수 있는 손잡이 부분이 보이는데요,

손잡이(사실 아무 데나 붙잡고 빼내면 됨🙃) 부분을 당겨서 빼내면 쏙 빠집니다. 먼지는 버리시면 되고요.

 

문제의 판막 부분입니다.

전원을 켠 상태가 아닌데도 저렇게 살짝 열려있고, 앞에 틈새 청소용 헤드를 끼우면 더더욱 벌어지게 됩니다...

청소용 헤드는 밀면 밀수록 계속 들어갑니다. 그래서 판막 부분이 더 크게 열려버립니다.

스토퍼가 없는 것도 문제고 단차가 좀 있는지 뻑뻑하지 않고 계속 들어가네요.

사용하실 때 너무 끝까지 밀어 넣으시려고 하시면 안 됩니다 ㅠㅠ

 

 

브러시 헤드는 틈새 헤드에 끼우는 방식입니다.

똑똑하네요 ㅎㅎ 근데 저는 주로 틈새 헤드만 쓰기 때문에 사용하지 않을듯합니다.

먼지떨이가 따로 있기 때문이죠. ㅎㅎ

사실 제가 모든 청소기에서 저 브러시 헤드 사용을 해본 적이 없습니다...

어떻게 하면 잘 사용할까요? 모르겠네요.. 자동차 내부 청소의 경우엔 먼지떨이, 틈새 헤드면 거의 끝나거든요.🤔

마지막으로 파우치를 주는데 이것도 참 생각보다 유용하네요.

구성품들 다 때려 넣고 묶어서 글러브박스에 넣어두고 필요할 때마다 사용 중입니다.

 

확실히 서브용 청소기로 쓰기에는 여러모로 장점이 큽니다.

일단 가볍고, 흡입성능도 나쁘지 않고(메인으로 쓰기엔 부족합니다.)

차량용도 그렇고 안방에 두고 머리카락 청소용 등으로 쓰기에도 나쁘지 않을 것 같네요.

이번에 차량용 매트도 바꾼 김에 메인보다는 서브 청소기 위주로 한번 써보려고 합니다.

공짜로 받아서 그런지 모르겠지만 여러모로 저에게는 장점이 더 큰 제품 같습니다.

 

 

 

평가

디자인 8/10

마감 품질 4/10

기능성 7/10

사용성 9/10

가성비 5/10

디자인 예쁘지만 품질은 떨어짐. 서브용으로는 충분하지만 메인으로 쓰기엔 많이 부족!

하지만 세척, 보관, 사용이 편리하고 구성품 및 흡입력도 대체로 만족!!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