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남입니다.

저는 평소에 안전을 정말 중요시하는 편입니다.

걱정이 많달까... 염려가 많달까?

그래서 여름에도 창문을 못 열고 잡니다.

저희 집이 22층 꼭대기인데 옥상에서 도둑이 들어올까 봐요. ㅋㅋㅋ

정말 말도 안 되지만 또 조심한다고 나쁠 건 없잖아요?

그래서 이번에 이사 갈 집에는 방범 모기장을 할까~ 생각했는데,

그냥 그 돈으로 다른 데에 투자하자 싶더라고요.

뭐 잘 때는 문 닫고 자면 되니까요!

방마다 하나씩 시스템에어컨 다 있고 환기 시스템도 있는 집이니까요!!

(라며 합리화를 또 합니다...)

아무튼!! 오늘은 LS화재마스크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아파트에 화재가 난다면 어떻게 하시겠어요?

옥상으로 올라간다? -> 옥상은 거의 잠겨있죠.

완강기를 사용한다? -> 완강기 사용법 알고 계시나요?

엘리베이터? -> 이건 절대 금지입니다. 불나면 정전부터 나요. 엘리베이터에 갇힙니다.

그럼 계단밖에 없습니다.

계단을 통해 최대한 빠르게 아래로 대피해야 합니다.

하지만 연기는 위로 올라가는 성질이 있죠.

화재대피마스크 없이 아이를 데리고 앞도 보이지 않는 계단을 내려가실 수 있으실까요?

우리 모두 경각심을 가져야 합니다.

집에 하나씩 화재대피마스크는 있어야 합니다.

보험은 만에 하나를 대비하는 것이니까요.

화재대피 마스크입니다.

2개는 실제 제품, 1개는 연습용 제품입니다.

평소에 연습을 틈틈이 해 두어서 당황하지 않고 빠른 시간 안에 쓸 수 있도록 꼭 사용 방법을 숙지해 둡시다.

구성품은 제품 2개, 연습용 제품 1개, 연습용 제품을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 1개, 제품을 걸어둘 수 있는 고리 2개입니다.

아직 이사를 가지 않아서 이사 간 후에 어디에 붙여둬야 할지 고민을 좀 해봐야겠네요.

눈썰미 좋은 분들은 아시겠지만, 뜯을 수 있는 부분이 상당히 많이 있습니다.

사고가 나면 사람은 당황을 하게 되죠?

그럼 잘 하던 것도 하기 어려워질 수가 있습니다.

그래서 이 제품은 뜯는 곳을 여러 군데로 만들어서 아무 데나 붙잡고 뜯어도 빠르게 뜯을 수 있게 만들었네요.

참 세심하군요. 이렇게 만들어야 잘 만든 제품이죠.

이 제품의 특징은 습식 방연 마스크라는 점인데요,

필터에 초순수를 적셔두어 필터 성능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입니다.

평소에 뉴스를 보시면 화재현장에서는 물에 적신 손수건이나 수건으로 코와 입을 막고 대피하라고 배우잖아요?

그것과 마찬가지입니다.

화재 연기는 상당히 위험한 가스들이 다량 포함되어 있습니다.

이 가스들을 막아줘야 인체에 부담이 덜한데, 사실 건식 필터는 성능이 제한적입니다.

실제로 제대로 호흡기를 보호하지 못하고 화재 현장을 빠져나온 사람들 중 상당히 많은 비율로 중환자실에 입원하거나 사망까지 하는 경우가 있습니다.

거기다가 이 제품은 안구 보호까지 가능해 앞을 보면서 현장을 빠져나갈 수 있으니 정말 도움이 되겠네요.

그리고 안구 보호 필름은 섭씨 400℃까지 견딜 수 있다고 하니 든든하기도 하고요.

 

이 제품은 3세 이상 아동도 사용할 수 있고 안경 착용자도 문제없이 착용할 수 있습니다.

그리고 코 부분과 입 부분, 그리고 눈 부분이 다 분리되어 있어 어느 한 부분이 노출되어도 걱정이 덜 합니다.

그리고 숨 쉬는 부분과 눈 있는 부분이 분리되어 있어 안경에도 김 서림이 발생하지 않을 것 같더라고요.

저희 부부는 안경을 끼지 않아 실험은 하지 않았지만요.

 

훈련용 화재방독면의 보관용 지퍼백입니다.

원래 보관되어 있던 봉지는 뜯어서 버리고, 연습 후 여기에 보관해 두시면 됩니다.

앞, 뒷면에 있는 문구는 원래 제품이 보관되어 있던 봉지에 쓰여 있는 문구와 동일합니다.

그래요. 이게 정상이죠. 세심함이 느껴집니다.

사실 저희 집에는 저렇게 박스로 배송이 왔는데요,

배송 중에 배송업체 측 실수로 박스가 훼손되어 박스테이프로 칭칭 감겨서 배송이 왔습니다.

그래서 박스는 버리고 단품으로 거치해 두려고 생각 중입니다.

하필 비가 와서 박스가 젖을게 뭐람...ㅎㅎ

어쩔 수 없죠! 그래도 제품은 안전하게 왔으니까요!

훈련용 제품은 여러 번 사용 가능하기 때문에 보관 지퍼백에 보관하시고,

실제 제품은 1회용이므로 개봉 후 재사용 하시면 안 됩니다.

유효기간은 제조일로부터 3년이며, 제조일은 제품 하단에 적혀있다고 하네요.

위에 사용설명서가 있긴 하지만, 훈련용 제품으로 한 번만 연습해 보면 어렵지 않습니다.

아, 그리고 훈련용은 초순수가 들어있지 않아 무게도 가볍고 숨쉬기도 훨씬 편합니다.

실제 제품을 사용하고 당황하지 않으셨으면 좋겠네요.

 

마스크는 이렇게 걸어 두시면 되겠습니다~

저는 아마도... 신발장 안에 걸어두지 않을까 싶네요.

나가면서 바로 꺼낼 수도 있고 하니까요.

자 이제 뜯어보실까요?

연습은 해 봐야 하니까요.

 

안구 보호 필름과 필터 2개(코, 입 2부분이 분리되어 있어 필터도 2개네요.)가 보입니다.

사용은 간편하게 찍찍이로 붙이면 끝입니다.

이렇게 양쪽으로 벌려서 얼굴에 밀착시킨 후, 찍찍이를 조여서 뒤쪽으로 붙이면 끝입니다.

이렇게 고무줄로 입, 코, 눈 부분이 분리되어 있어 아이들과 어른들 다 사용이 가능합니다.

연습용 제품 착용샷입니다.

우리 집에서 애교와 미모를 담당하고 계시는 유니쨩이 고생해 주고 계시네요.

웬일인지 말도 안 했는데 스스로 써 줍니다.

뭐야... 고마워... 못생긴 내 얼굴 나오지 않게 해줘서...ㅋㅋㅋㅋ

저렇게 착용하게 되면 고무줄 덕분에 얼굴에 잘 밀착이 됩니다.

지금은 초순수에 적셔있지 않기 때문에 숨 쉬는 게 아무렇지도 않지만,

초순수에 적셔져있는 실제 제품을 쓰면 아마 조금은 숨 쉬는 게 불편할 겁니다.

그게 정상이고요.

확실하게 눈까지 보호해 주니 정말 좋네요.

옆모습입니다.

사람의 머리나 얼굴 모양은 다 다르기 때문에 저렇게 쉽게 사이즈를 조절할 수 있다는 점은 큰 장점이네요.

턱밑과 이마 위까지 충분히 가려줘서 연기가 쉽게 들어오진 않을 것 같습니다.

우리 집에 든든한 화재방독면이 생겼네요.

훈련용 마스크는 다시 접어서 잘 보관해두었다가 나중에 또 훈련용으로 사용해야겠어요~!

<업체로부터 제품만을 지원받아 솔직하게 작성한 리뷰입니다.>

정말 화재방독면은 집에 식구 수대로 꼭 마련해 두시길 바라요.

생명을 지키는 일일 수도 있습니다.

감사합니다.

평가

디자인 6/10

마감 품질 8/10

기능성 9/10

사용성 10/10

가성비 7/10

화재 보험 들으셔야죠!

이미 진작에 들으셨습니까!!

그런데 화재방독면은 왜 안 사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