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남입니다.

드디어 마지막입니다.

이게 이렇게까지 오래 끌 일인가 싶지만, 드디어 마무리가 되었네요.

2021.11.14 - [아빠의 도전] - 아빠의 도전 2화: 장인어른께서 발전기를 주셨습니다. - Honda EU 10i INVERTER 발전기 유지 보수 및 수리기 1탄.

 

아빠의 도전 2화: 장인어른께서 발전기를 주셨습니다. - Honda EU 10i INVERTER 발전기 유지 보수 및 수

안녕하세요, 공남입니다. 장인어른이 쓰시던 발전기를 주셨습니다. 이 귀한걸!!!(오픈마켓 판매가 100만 원 상당) 하지만 방치해두신지 오래되셨다고 하십니다. 당장에 들고 와서 자신 있게 고치.

jk141018.tistory.com

2021.11.15 - [아빠의 도전] - 아빠의 도전 2화: 장인어른께서 발전기를 주셨습니다. - Honda EU 10i INVERTER 발전기 유지 보수 및 수리기 2탄.

 

아빠의 도전 2화: 장인어른께서 발전기를 주셨습니다. - Honda EU 10i INVERTER 발전기 유지 보수 및 수

안녕하세요, 공남입니다. 발전기 유지 보수 2탄입니다. 발전기 유지 보수 1탄 링크입니다. 2021.11.14 - [아빠의 도전] - 아빠의 도전 2화: 장인어른께서 발전기를 주셨습니다. - Honda EU 10i INVERTER 발전

jk141018.tistory.com

여태까지의 기록들입니다.

엔진오일 교환 및 에어클리너 교체 후 엔진 시동 걸리지 않음.

점화 플러그 교체 후 엔진 시동 걸리지 않음.

캬브레이터 문제임을 인식하고 업체 수배 및 예약 진행.

그리고 대망의 업체 방문일!!

집에서 가깝기도 하고, 발전기 수리로 유명한 온누리 공구로 다녀왔습니다.

여기 사장님 정말 친절하시고 수리도 정말 잘 해주십니다. ㅎㅎ

블로그도 하시는 것 같긴 한데, 보시려나 모르겠네요.

아무튼 수리 잘 받고 돌아와서 잘 사용 중입니다. 감사합니다 사장님.

전화예약 후 오전 6시부터 영업을 시작하신다고 하셔서 일찍 다녀왔습니다.

낮에는 덥기도 하고, 아침 일찍 끝내고 노는 게 전 좋거든요. ㅎㅎ

아무튼, 사장님께 증상 말씀드리고 작업을 시작합니다.

야외 테이블에서 작업을 하셔서 작업을 어떻게 하시는지 잘 볼 수 있었어요.

캬브레이터가 오래 묵어서 교체를 하고, 나머지 연료계통과 고무호스들을 점검해 주셨어요.

중간에 제가 잘못 건드렸던 고무호스의 제자리를 찾아주시고(-_-...),

연료호스에 누수가 있어 조치해 주셨어요.(이것도 제가 잘못 건드리는 바람에...ㅠㅠ)

이제 마무리 단계입니다.

시동 테스트 후, 전압 테스트 및 작동 잘 되는지 확인까지 완벽하게 해주셨습니다.

역시 이런 건 전문가에게 맡겨야 하나 봐요...

저도 혼자 뚝딱뚝딱하는 걸 좋아하긴 하는데, 전문가는 전문가입니다.

벌써 딱 보시고는 견적 나오시더라고요. ㅋㅋㅋ

다시는 함부로 분해하지 말라고 혼나고 왔습니다. ㅋㅋㅋ

여러분들도 뭐든 고장 나면 전문가분들에게 맡기시길 바랍니다... (다음에 다시 도전해봐야지)

다음번엔 어떤 도전들이 기다리고 있을까요?

다음번엔 꼭 성공하길 빌어주세요!!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