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남입니다.

발전기 유지 보수 2탄입니다.

발전기 유지 보수 1탄 링크입니다.

2021.11.14 - [아빠의 도전] - 아빠의 도전 2화: 장인어른께서 발전기를 주셨습니다. - Honda EU 10i INVERTER 발전기 유지 보수 및 수리기 1탄.

 

아빠의 도전 2화: 장인어른께서 발전기를 주셨습니다. - Honda EU 10i INVERTER 발전기 유지 보수 및 수

안녕하세요, 공남입니다. 장인어른이 쓰시던 발전기를 주셨습니다. 이 귀한걸!!!(오픈마켓 판매가 100만 원 상당) 하지만 방치해두신지 오래되셨다고 하십니다. 당장에 들고 와서 자신 있게 고치.

jk141018.tistory.com

지난번, 외부 청소와 엔진오일 교체를 했지만 시동은 걸리지 않았습니다...ㅠㅠ

하지만 아직 준비한 부품 1개가 남아있죠.

점화플러그를 교체해 봅시다!!

네...

사진은 남기지 않았지만... 실패했습니다.

기껏 점화플러그 교체용 토크까지 구매했지만 보람이 없네요.(교체는 했으니 보람이 있긴 함.)

에잇!!! 이렇게 된 김에 뭐가 문제인지 알아봅시다!!

부품 하나하나 천천히 분해해봅시다!

안쪽 청소도 할 겸 해서요.

캬브레이터쪽 부품을 탈거합니다.

이런 경우 보통 캬브레이터가 말썽이더라고요.

닦을 수 있는 부분은 닦아가면서 진행해 줍니다.

부러지면 답 없습니다. 천천히 진행합니다. ㅋㅋ

뭐 하나 고장 나면 Assey로 갈아야 합니다.

이쪽 부분 황동색 볼트를 풀면 캬브레이터에 고여있던 연료가 나옵니다.

살짝 풀어도 되지만 그냥 풀어봅니다. 이유는 없습니다. ㅋㅋ

베란다에서 혼자 이거 고치다가 진짜... 엄청 혼났습니다.

휘발유 냄새난다고 ㅠㅠㅠ 미안 여보...

가뜩이나 임신해서 입덧 중이었는데 미안해 죽겠습니다.

물론 포기한다는 말은 아닙니다.

살포시 방문을 닫아주고 다시 와서 계속 작업을 이어갑니다.

안쪽 호스들을 빼야 캬브레이터가 빠집니다.

천천히 조심히 뺍니다. 호스에 상처가 나면 곤란합니다.

롱 노즈 있었는데 왜 쟤로 저러고 있지? 지능이 잠시 떨어졌었나 봅니다.

드디어 캬브레이터를 탈거했습니다.

뭉치가 생각보다 큽니다. 이젠 너밖에 문제 될 놈이 없다.라고 생각하고 있는 중입니다.

그나저나... 아니 혼다 발전기에 미쓰비시라니!! 혼다에는 모터도 없답니까!!ㅋㅋ

와 그런데 꺼내보니 정말 더럽네요. 열심히 닦아줘야겠습니다.

다시 한번 조용히 생각해 봅니다. 내가 혼자 왜 베란다에서 한밤중에 이러고 있는 것인지...

제가 발전기를 가져온 탓입니다. 열심히 고쳐서 열심히 써야 합니다.

오늘은 꼭 성공하길 빌면서 상태를 관찰합니다.

이것저것 풀고 나서... 캬브레이터를 분해합니다.

먼지도 많고 기름때도 많네요.

장갑을 처음부터 꼈어야 됐는데 이미 늦어버렸으니 그냥 진행하기로 합니다.

땀은 뻘뻘 나고 손은 더러워지고 먼지는 다 뒤집어쓰고... ㅠㅠ

얼른 씻고 싶습니다.

헐...

너무 더럽습니다. ㅋㅋㅋㅋㅋㅋㅋㅋ

마지막 사용 후에 연료를 빼내지 않은 탓에 연료가 증발하여 때가 많이 축적되어 있네요.

꼭 사용 후에는 캬브레이터 아래쪽에 있는 황동색 볼트를 풀어 연료를 모두 빼주어야 합니다.

연료를 모두 빼내지 않으면 이렇게 연료 찌꺼기가 남게 되어 캬브레이터가 막힐 수 있습니다.

여차여차 시도하다가 이건 제 선에서 어떻게 해결이 안 될 것 같아 결국 업체에 연락을 했습니다.ㅠㅠ

결국 이렇게 될 것을... 오래 끌었던 이유가 무엇이었던가...

노력에 비해 보상이 없네요. ㅠㅠ

속상한 하루였습니다.

마무리는 해야겠죠?

다시 열심히 조립을 해 놓습니다.

토요일에 예약을 해 두었으니, 그때까진 봉인입니다.

다음번엔 꼭 성공해서 돌아오겠어!!!!!!!!!!!!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