반응형
반응형

안녕하세요, 공남입니다.

이번엔 집사람이 짜장면이 먹고 싶다고 또 열심히 찾아보더군요.

그러다 마침 동대문구에 간 김에, 홍릉각 이라는 중국집에 가보게 되었어요.

원조 홍릉각

주소: 서울 동대문구 약령시로 90
영업시간: 매일 11:30 - 16:00 마지막 주문 : 마감 10분 전까지
쉬는 시간: 없음
휴무: 화요일 휴무
전화번호: 02-969-7787

주차 난이도는 굉장합니다!!

주말이어서 그랬나… 그냥 길가에 세울 수도 없고, 시장 골목에 있는 공영주차장에 세우기도 거의 불가능하고…

길가에 세웠다가 음식 먹는 중간에 차 빼달라고 전화가… ㅠㅠ

결국 여차여차 먼 곳에 다시 대고 뛰어가서 먹었습니다.

사실 가게 앞에 대면 되지만 저 때 비엠더블유가 주차 자리 2자리를 먹고 있더라고요…

썩을 놈…

아무튼!! 매장은 정말 협소합니다.

여길 어떻게 알았는지 참 사람들 대단합니다.

기본 메뉴판입니다.

저희는 육미 짜장 2개와 탕수육을 먹었습니다.

주류는 2시 이후에 판매하는군요.

점심시간에는 회전율 때문에 주류 판매를 안 하시나 봅니다.

단체 예약이 가능하다고...?

아무튼 그렇다고 합니다.

여긴 놀랍게도 영업시간이 11:30~16:00인데요,

정말 놀랍네요… 역시 인기 맛집이라 이건 가요?

정말 부럽습니다 4시간 30분만 일하시다니… ㅎㅎ

음식점은 재료 준비 시간이 더 중요하지만,

영업시간이 절대적으로 짧은 건 사실이니까요.

그리고 한 가지 더 놀라운 점… 노키즈존입니다.

매장이 협소해서 그런 거라고 하니, 이해가 됩니다.

아!! 그리고 영업시간 종료 조금 전에 가시면 식사 불가능한 메뉴도 많으니 참고하세요!!

저희는 메뉴판을 제대로 보지 못했는데요,

잘 봤다면 삼선짬뽕을 한 사람은 먹지 않았을까 싶네요.

잘 보시면!!!

다른 2인 이상 메뉴들과는 다르게!!!

삼선짬뽕은 2시 이후에 주문이 가능합니다!!!!

저희는 그냥 ‘2’만 보고 2인 이상 주문인 줄 알았습니다. ㅠㅠ

저어어엉말 아쉽습니다. ㅠㅠ

매장엔 다른 손님분들이 많으셔서 찍지는 못했는데요,

테이블은 6인 테이블 2개가 있었습니다.

가운데 좌석은 칸막이를 쳐서 2인 테이블 4개로 사용 중이셨습니다.

너무너무 좁아서 놀랐네요.

무려 포장도 안되는 집인데 말이죠(요리는 포장 가능).

나왔습니다~~

탕수육!!

식사보다 탕수육이 먼저 나오네요. ㅎㅎ

이때 저는 차 빼달라는 전화를 받고 후다닥 나간 후였습니다. ㅠㅠ

집사람이 잘 찍어주었네요.

짜장면도 나왔습니다.

굉장히 독특한 유니짜장 스타일이네요.

소스도 듬뿍 들어있고 고기가 많아서 씹는 맛도 일품이었습니다.

짜장면으로 이런 맛을?! 했던 기억이 나네요.

맛 잘 알 아내를 둔 복이라고 생각합니다. ㅎㅎ

소스를 듬뿍 묻혀 한입 하면!

와… 정말 대단한 맛이네요.

삼선짬뽕 안 시켰어도 충분히 만족할만한 맛이었어요.

뭐랄까… 맨날 동네 중국집에서 시켜만 먹다가 이런 맛을 느껴보니 약간 센세이션 한? 느낌이었네요.

탕수육 얘기도 하지 않을 수가 없겠는데요,

대파가 무지막지 들어간 탕수육입니다.

참고로 여긴 볶먹 입니다.

선택지는 없습니다. ㅎㅎ

전 막먹 파라서 막 먹었습니다. ㅎㅎ

탕수육도 생전 처음 경험해 본 맛이었는데요,

대파와 함께 먹으니 감칠맛이 폭발하더라고요.

탕수육은 진짜 꼭 드셔야 합니다.

탕수육으로 이런 맛을?!

(오늘따라 막입이 열 일 하는데, 여긴 진짭니다.)

여기가_진짜라는_증거. jpeg

주차하고 뛰어와서 허겁지겁 먹었네요.

비주얼에 놀라고 맛에 또 놀랐습니다.

이럴 수가… 이것이 내가 알던 중식이란 말인가?

여긴 꼭 다시 가야겠습니다.

​​

평가

맛 10/10

분위기 5/10

서비스 7/10

접근성 2/10

가성비 8/10

우리가 알던 중식이 아니다!

놀라울 정도로 환상적인 맛!!

대신 접근성이 최악!!!

나의 중식은 홍릉각을 알기 전과 후로 나뉜다...

반응형
  • 네이버 블러그 공유하기
  • 네이버 밴드에 공유하기
  • 페이스북 공유하기
  • 카카오스토리 공유하기